2022년 전북 남원시 카페 베이커리 권장 리스트

2022년 전북 남원시 카페 베이커리 권장 리스트

마지막 업데이트 일자 1107 코로나 검사는 크게 유전자 검사PCR방법과 항원검사Antigen test방법 2가지로 나누어집니다. PCR유전자검사는 검체 내에 포함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바이러스의 특정 유전자를 증폭PCR하여, 바이러스가 존재하는지 여부를 판단하는 방법으로서, 소량의 바이러스도 확인 가능합니다. PCR검사를 받을 수 있는 대상은 우선순위 검사대상과 일반 검사대상으로 나눌 수 있는데요. PCR검사는 아래 우선순위 검사대상에 해당되는 분들에 한해서 보건소 혹은 의료기관 내 선별진료소에서 비용 없이 검사가 가능합니다.


imgCaption0
PCR 테스트

PCR 테스트

흔히 얘기하는 코로 깊숙이 면봉을 넣어 채취한 분비물을 바탕으로 유전자 증폭 테스트를 거치는 것이 바로 PCR 테스트입니다. 가장 정확도가 높은 방법이지만, 신속 항원 검사에서 양성으로 등장하면 별도로 PCR 검사를 받을 필요 없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양성으로 간주됩니다. 따라서 PCR 테스트는 매우 정밀도 높은 테스트를 요구하는 경우나, 몇몇 기관 혹은 국가에서 반드시 PCR 테스트를 요구하는 경우에 한해 받는 상황으로 바뀌어 가고 있습니다.

PCR 테스트의 비용 같은 경우에는 받고자 하는 곳에 따라 다르니 아래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신속 항원 검사 QA

Q 누구나 신속 항원 검사를 받을 수 있을까요?A 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의심 증상이 있는 경우 누구나, 신속 항원 검사를 진행하고 있는 병원, 의원 의료기관에서 받으실 수 있습니다. Q 신속 항원 검사 비용은 무료인가요?A 네 비용 없이 검사받으실 수 있습니다만, 검사를 하기까지 진찰료 본인부담금은 별도로 지불하셔야 합니다. 보편적인 의원 기준으로 5천 원의 비용으로 진찰료가 청구됩니다. Q 인천국제공항에서도 비용이 무료인가요?A 그렇지 않습니다.

인천국제공항에서의 신속 항원 검사 테스트시에는 비용이 들어갑니다. 비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백신은 최고의 예방책

여전히 코로나19를 예방할 수단으로 가장 강한 것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백신입니다. 특히 오미크론 하위 변이가 생겨 전파력이 더 빠른 시점에서 변이에 대응하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2가 백신을 접종할 수 있는 만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예방주사 접종으로 코로나19에 대한 면역력을 높이시기 바랍니다. 특히 위험 집단 비만, 지병이 있으신 분, 60대 이상에 해당되신다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백신을 무요건 접종하셔서 만일에라도 있을 미심쩍은 상황을 미리 방지하셔야 합니다.

특히 최근에는 카카오톡이나 네이버를 통해 다른 예약 없이 당일에 잔여 백신을 이용한 당일 접종도 가능한 상황이라, 이전과 달리 접종도 편하고 쉬워진 만큼 기다리거나 번거로운 예약 없이 바로 마음을 먹고 접종을 할 수 있다는 점 알고 계시면 좋겠습니다.

코로나 확진자 동거인의 격리기간 및 주의사항

만약 가족 중 코로나에 확진되었다면, 코로나 백신완전접종 여부와 독립적으로 확진판정을 받은 날로부터 3일 이내에 보건소로부터 확진자의 양성통보 문자를 지참하여 근처 선별진료소에서 PCR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그리고 확진자의 자가격리가 끝나가는 6~7일차에 신속항원검사를 받는 것을 권고하고 있는데, 이는 확진자와 자택에서 화장실 혹은 물건 등에 의해 전파 감염되었을 가능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신속항원검사RAT방법과 검사 비용

신속항원검사는 검체 내에 포함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바이러스의 외부껍데기단백질을 확인함으로써, 바이러스가 존재하는지 여부를 판단하는 검사방법으로서 자가진단키트와 전문가용 신속항원키트로 구분됩니다. 신속항원검사는 PCR유전자검사와는 달리 증폭 과정이 없으므로 많은 양의 바이러스가 필요하기 때문에 검체를 채취할 때 비인두 도말 부위까지 검체체취도구를 깊숙히 넣어야 하므로 자가진단 혹은 무증상일 경우에 위음성이 뜰 가능성이 비교적 높습니다.

반대로 병, 의원이나 유증상일 경우에는 비교적 정확성이 높아진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신속항원검사는 검사를 요구하는 사람이라면, 약구이나 편의점 등에서 자가진단키트 형태로 구매할 수 있으며, 만약 코로나 의심증상이 있어, 병원 및 의원에서 5천원 정도의 진료비를 지불하고 검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코로나 확진자 격리기간 및 주의사항

만일 PCR검사 혹은 신속항원검사 결과, 코로나 양성으로 확진 판정을 받았을 경우에는 검체체취일로부터 7일차 2400시까지 자가격리를 해야 합니다. 단 외래대면진료나 처방약 수령 등을 위한 목적에 한해서는 외출을 할 수 있으나 KF94 마스크 착용 및 대인접촉 최소화 등의 자율적인 방역조치가 필요합니다.

또한 확진판정 후, 8일 차에 격리 해제가 되더라도 3일간은 타인으로의 감염 전파 방지를 위해 화장실이나 물건 등은 동거인과 따로 사용하고 자주 소독하며, 가급적 외출을 자제하는 것을 권고하고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PCR 테스트

흔히 얘기하는 코로 깊숙이 면봉을 넣어 채취한 분비물을 바탕으로 유전자 증폭 테스트를 거치는 것이 바로 PCR 테스트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신속 항원 검사 QA

Q 누구나 신속 항원 검사를 받을 수 있을까요?A 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의심 증상이 있는 경우 누구나, 신속 항원 검사를 진행하고 있는 병원, 의원 의료기관에서 받으실 수 있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백신은 최고의

여전히 코로나19를 예방할 수단으로 가장 강한 것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백신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Leave a Comment

  • 카카오톡 PC버전
  • 임플란트 가격
  • 개인회생자 대출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