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등록세 카드로 납부 가능한가요

취등록세 카드로 납부 가능한가요

먼저 취등록세는 무엇일까요? 취득세와 등록세를 합쳐서 부르는 말로 취득세는 부동산 아니면 자동차 등을 취득한 사람에게 부과되는 지방세이고, 이렇게 취득한 물건을 관공서에 등록할 때 납부하는 세금이 등록세입니다. 보통 취등록세는 처음하거나 뛰어난 지식이 부족하다면 법무사에 맡기는 경우가 많은 반면 전문 투자자들은 셀프로 등기를 등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지금은 이런 취등록세도 금액이 많이 올라 한 번에 현금으로 납부하기가 부담되기로 합니다예를 들어 약 3억짜리 아파트를 구매한다면 취등록세가 300만 원 넘음, 10억짜리 아파트는 취등록세가 무려 1억 원을 훌쩍 넘음 이렇게 부담되는 취등록세는 카드할부를 통해 매월 나눠서 납부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취득세 조금 더 이해하기
취득세 조금 더 이해하기

취득세 조금 더 이해하기

부동산 취득한 날로부터 60일 이내상속은 상속개시일이 속한 달의 말일부터 6개월 이내에 취득세농어촌특별세, 지방교육세 포함를 신고, 납부합니다. 이 기한을 넘기면 신고 불열심히 가산세20 및 납부 불열심히 가산세1일 10만분의 25를 추가 부담합니다. 추가로 인지세를 내야 하는데요. 부동산 취득과 관련해 매매계약서분양권 매매계약서 포함 등 증서를 작성하는 경우, 증서의 기재금액별 인지 세액에 상당하는 수입인지를 구입하여 증서에 첩부하고 소인해야 합니다.

다만, 등기 이전이라면 법원 공무원이 소인합니다. 지금은 우표 형태의 종이 수입인지를 첩부. 소인하는 방식은 폐지되었으므로, e전자수입인지 납부 서비스를 사용해 종이 문서용 전자 수입인지를 구입하여 소인해야 합니다.

양도소득세
양도소득세

양도소득세

집을 팔 때 내는 세금인 양도소득세는 집을 팔 때 번 돈에 대한 세금입니다. 집값에 따라 세율이 다양하게 붙으며, 기본세율은 645입니다. 집을 팔 때 가격 집을 살 때 가격 양도소득세

중과세

다주택자의 경우 기본세율에 일정 세율을 더 붙인 양도소득세를 내야 합니다. 다주택자의 양도소득세 중과는 조정대상지역 내 주택에만 적용됩니다. 2 주택자의 경우엔 20% p를 더해 26~65%의 양도소득세 3 주택자의 경우엔 30% p를 더해 36~75%의 양도소득세 윤석열 정부의 부동산 정책에 다주택자의 양도소득세를 줄여주자는 내용으로 2024년 5월 9일까지 다주택자도 기본세율만 적용받습니다.

단, 집을 갖고 있는 기간이 2년 미만이라면 중과세율이 적용됩니다.

부동산 취득세 감면

서민주택 취득자감면 2021년 12월 31일까지 한시적 적용 전용면적 40제곱미터 40 이하인 주거를 목적으로 하는 건축물 아니면 부속토지까지 포함하고 취득가액 1억원 미만인 경우로 취득세 감면혜택을 자체적으로 알아서 하지 않으면 국가에서 챙겨주지 않으므로 거주하는 지자체 안내에따라 직접 신고해야만합니다. 신혼부부 생애최초구입 주택감면 2020년 12월 31일까지 한시적 적용 부부 두사람 모두 무주택자로 생애 최초로 집을 구하는 신혼부부이거나 혼인신고기간이 5년이내인 부부, 주택을 취득한날로부터 3개월 이내에 혼인예정인 부부가 해당됩니다.

남편과 아내의 소득합산이 7천만원 미만이어야하며 외벌이시 5천만원까지 가능합니다. 그리고 취득시 주택가격이 3억원 이하, 수도권은 4억원이하의 주택을 산다는 경우 감면대상이 됩니다.

24시간 분양가 및 상담문의 1533 2099

담당 직원 성태호 부장

다른 경기지역 아파트 값이 하락하고 있는것과 달리 파주 지역은 상승세를 지속하고 있으며, 여기에 파주 출판 문화 산업단지와 LG디스플레이 산업단지, 메디컬 클러스터 등의 대규모 산업단지가 계속해 진입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야말로 이곳에 거주하며 경제활동을 하는 인구가 늘어나 실수요 자체가 늘어나면서 생겨나는 현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파주 헤이리의 장점은 또 있습니다. 계약금이 10가 아니고 5로 라는 점입니다. 계약금 5로의 이자는 무이자로 2,000만원의 자금만 있으시면 입주 시 까지 무이자로 추가금이 없습니다.는 점이 아주 매력적입니다. 추가로 계약금 10로를 선납 하시고 계약 하실 시 5로에 대한 이자를 전액 지원 받을 수 있어서 이 부분 그리고 매력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발코니 확대 비용도 무상이라서 계약자 분의 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오피스텔은 양도소득세가 중과 된다

이것은 이전현재 독립적으로 소득법상으로 오피스텔은 주택으로 판단됩니다. 처음 시세차익에는 복비나 등등 비용들이 빠질수 있으므로 특정한 내용은 다음에 포스팅 할께요 일단은 세율부터 보시죠 오피스텔에 자신이 실거주를 하고 2년을 살았다면전입 신고 기준, 양소소득세는 비과세, 즉 안내도 됩니다. 오피스텔에 자신이 실거주 하지 않고 전월세를 주고 있는 경우 소유 기간으로 세율이 달라집니다.

자주 묻는 질문

취득세 조금 더 이해하기

부동산 취득한 날로부터 60일 이내상속은 상속개시일이 속한 달의 말일부터 6개월 이내에 취득세농어촌특별세, 지방교육세 포함를 신고, 납부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양도소득세

집을 팔 때 내는 세금인 양도소득세는 집을 팔 때 번 돈에 대한 세금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부동산 취득세 감면

서민주택 취득자감면 2021년 12월 31일까지 한시적 적용 전용면적 40제곱미터 40 이하인 주거를 목적으로 하는 건축물 아니면 부속토지까지 포함하고 취득가액 1억원 미만인 경우로 취득세 감면혜택을 자체적으로 알아서 하지 않으면 국가에서 챙겨주지 않으므로 거주하는 지자체 안내에따라 직접 신고해야만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Leave a Comment

  • 카카오톡 PC버전
  • 임플란트 가격
  • 개인회생자 대출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