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건설업 시행면허의 획득 절차는

주택건설업 시행면허의 획득 절차는

건설면허의 시작을 참여하는 이음씨앤어린이 입니다. 이번에는 시행 전문사업인 주택건설면허의 획득 기준을 알아 보겠습니다. 해마다 20호 이상의 주택을 시행 하기 위해서는 그리고 분양대행업체들의 경우는 반드시 해당 면허를 보유 해야만 합니다. 만일 면허 없이 시행 사업을 한다면 법적 처벌을 받게 됩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법령상 정해진 등록기준과 준비 서류들을 알아 보겠습니다. 자본금은 법인 사업자는 3억원 그리고 개인 사업자는 6억원 이상이 준비가 되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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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택건설면허 등록을 위한 사무실

주택건설면허 등록을 위한 사무실

사무실은 근린생활시설로 되어 있어야 하고, 면적의 제한은 없습니다. 그리고 사무실은 사업을 운영 할 수 있도록 전화 및 인터넷등의 설치가 되어 있어야 하고 사무집기들이 구비가 되어 있어야 합니다. 다른 업장과 같이 사용 할 수 없는 부분으 주택이나 무허가 건축물등의 경우도 인정이 되지 않음을 참고 해 주세요. 접수시 제출 되어야 한느 서류는 사무실 내.외부 사진, 건축물대장 및 등기, 임대한 경우임대차계약서 입니다.

주택건설업 면허 등록 절차 사무실

사무실은 사업을 영위할 환경이 조성 관리 되어 있어야 하고 다른 사업장과 공동 사용은 인정 받을 수 없습니다. 면적의 제한은 없고 전화와 인터넷 설치는 필수 이고, 사무집기들이 보유 되어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건축법상 용도가 근린생활시설로 명시 되어 있어야 합니다. 만일 주택이나 무허가 건축물의 경우는 절대 인정이 되지 않습니다.

주택건설업 등록요건 기술자

기술자는 건설기술인협회에서 발급한 건축분야의 경력수첩 보유자가 배치 되어야 하며 협회에 입퇴직 신고가 관리가 되어야 합니다. 그리고 등급의 제한은 없습니다. 건축분야 초급 이상이면 됨 가장 필요한 부분으로 기술자는 상시근로가 원칙으로 겸업과 겸직이 불인정 되는 것으로 이중취업 된 경우, 개인 사업자를 보유한 경우는 절대 인정을 받을 수 없습니다.

주택건설업 시행면허 기술자 등록기준

건축분야의 경력수첩 보유자 1인 이상이 배치가 되어야 합니다. 등급의 제한은 없고, 다른 분야를 인정 되지 않는 부분을 명심 해야 합니다. 무엇보다. 기술자를 보는 필요한 부분은 겸업과 겸직이 되지 않는 것으로 상시근로가 원칙 입니다. 이중취업 된 경우, 개인 사업자를 보유 한 경우임대사업자 제외, 타 법인 등기임원 감사제외, 학생등 경우는 전문인력으로 배치가 될 수 없습니다.

주택건설업 시행면허 돈 등록기준

자본금은 법인 사업자는 3억 그리고 개인 사업자는 6억원 이상이 준비 되어야 합니다. 법인 사업자는 등기상 납입자본금도 3억원 이상 되어야 하고, 자산증빙 서류들도 3억원 이상 증빙 되어야 합니다. 그리고 자본금이 있는 다른 사업을 영위 중 이라면 각각의 자본금이 이행 되어야 합니다. 자산증빙 서류로는 예.적금 혹은 보유한 토지의 공시지가가 3억원 이상 되어야 합니다. 돈 보유됨을 입증 하는 준비 서류 예금 잔액증명서 발급일자와 기준일자가 동급 공시지가 확인원 혹은 감정검토 검토 용도와 제 대한주택건설협회 회사의 컨디션에 따라 증빙 서류들이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언제든 문의 주시면 당사에 맞는 답을 찾아 드리겠습니다.

주택건설면허 등록을 위한 기술자 기준

건설기술인협회에서 발행한 건축분야의 경력수첩 보유자가 1인 이상 배치가 되어야 합니다. 그리고 기술자는 건설기술인협회에 등록되어 입.퇴직 신고가 되어 관리가 되어야 합니다. 가장 필요한 부분으로 기술자는 상시근로가 원칙으로 겸업과 겸직이 불인정 됩니다. 이중취업 된 경우, 개인 사업자를 보유한 경우는 기술자로 인정이 되지 않음을 참고 해야 합니다. 4대보험 가입은 필수 임 준비 되어야 하는 서류는 경력수첩 사본, 기술자 보유 증명원, 4대보험 가입자 명부 등 입니다.

주택건설면허 등록을 위한 협회가입 및 채권매입 기준

주택건설협회에 협회 가입은 꼭 되어야 하는 부분으로 입니다. 그리고 접수시 자본금의 1/1000에 해당 되는 금액을 채권 매입 해야 합니다. 만일 3억의 자본금이 준비가 된다면 30만원의 국민주택채권이 매입이 필요한 부분 입니다. 주택건설면허의 접수는 기업 내의 주택건설협회에 하고 법정 처리기간은 14일 입니다. 이 기간 동안 제시한 서류의 검토와 임원의 결격사유 조회 그리고 현장 실사 과정을 거쳐서 면허가 발급 됩니다.

이번에는 주택건설면허의 등록기준을 알아 보았습니다. 면허 취득에 대해 알고 싶은 부분이 있다면 언제든 전화 주시길 바랍니다. 업체에 맞는 답을 올바르게 찾아 드리겠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주택건설면허 등록을 위한

사무실은 근린생활시설로 되어 있어야 하고, 면적의 제한은 없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주택건설업 면허 등록 절차

사무실은 사업을 영위할 환경이 조성 관리 되어 있어야 하고 다른 사업장과 공동 사용은 인정 받을 수 없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주택건설업 등록요건 기술자

기술자는 건설기술인협회에서 발급한 건축분야의 경력수첩 보유자가 배치 되어야 하며 협회에 입퇴직 신고가 관리가 되어야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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