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구 여의도 아파트 핵심 Top 10 매매 전세 시세

영등포구 여의도 아파트 핵심 Top 10 매매 전세 시세

여의도는 국내를 대표하는 금융지구 임에 도시에, 서울 서남부의 주요 입지로 상징되는 곳입니다. 여태까지 노후화 된 아파트가 밀집되어 과거 명성에 비해 다소 퇴색되었지만, 최근 잇따라 재건축 제한 완화와 대규모 개발 프로젝트로 다시금 주목받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이런 여의도에 새롭게 공급되는 하이엔드 명품 복합단지 브라이튼 여의도의 아파트 정보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본 사업지는 영등포구 여의도동 31번지 MBC사옥이 위치해 있던 부지에 새롭게 들어서는 고급 아파트입니다.


4 . 목화아파트
4 . 목화아파트

4 . 목화아파트

목화아파트는 현재 조합설립인가 상태이며, 여의도 1호 조합설립인가 단지입니다. 재건축시 영구 한강뷰를 가질수 있다는 최강의 혜택이 있는 아파트입니다. 조합방식으로 재건축 일을 진행중이며, 단지내 세대수가 많지 않고 상가가 없습니다.는 점을 보아 재건축의 속도가 빠를것으로 추측하고 있습니다. 조합원 분양시 중층을 받건 저층을 받건 한강변에 바로 붙어서 건축이 될것으로 예상중이며 저층에도 파노라마 한강뷰를 가질수있다는 혜택이 있습니다.

하지만 다른 재건축 단지에 비해 대지지분이 적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후에 추가분담금에 대한 부담감이 있고, 현재 목화는 27평이 최대 평수인데 재건축시 넓은 평수가 나올지에 대한 의문도 있습니다. 이런 단점에도 불구하고 아파트는 입지가 가장 중요합니다.는 말이 있듯, 초역세권, 영구한강뷰를 가질 수 있는 좋은 아파트임은 분명합니다.

여의도 시범아파트 재건축
여의도 시범아파트 재건축

여의도 시범아파트 재건축

여의도동에서 가장 큰 1,584세대 수를 뽐내는 시범아파트도 1971년도에 지어졌으며 조선에서 최초의 단지형 고층 아파트라고 합니다. 전용률 100 채운 아파트이며 2017년도에 한양아파트처럼 안전진단통과는 받았지만 그 이후의 재건축 사업 진행은 불투명해졌다가 최근 오세훈 서울시장에 의해 신속통합기획으로 역시 선정되어 토지거래허가구역으로 지정되어 기간은 한양아파트랑 동일합니다. 시범 단지는 65층까지 지어질 예정으로 완공되면 63 빌딩보다.

높아질 전망입니다.

제일 많이 주목을 받는 한양아파트와 시범아파트만 일반적으로 작성하였지만 여의도동의 아파트가 대부분 재건축 대상이므로 향후 새로 탈바꿈을 준비하고 있는 여의도의 미래가 기대되고 있기도 합니다.

여의도 재건축 단지 시세
여의도 재건축 단지 시세

여의도 재건축 단지 시세

제일 빠르게 재건축이 진행된다는 얘기가 많이 나오고 있는 한양아파트는 국민평수 기준으로 올해 5월에 18억5천만원에 판매 가격 되었으며 구축인 만큼 전세 시세는 5억5억5천만원 선에 매물이 나와있으며 소형평수가 있는 시범아파트는 제일 평수가 적은 60는 최근 14억원대에 판매 가격 이루어져 있으며 전세는 2억중후반대에 매물이 나와있습니다. 여의도 재건축을 앞두고 있는 아파트의 국민평수에 가까운 면적들은 약간은 20억원아팎으로 생각하면 될 듯 하며 잠실의 아시아선수촌이랑 가격이 비슷하게 형성되어있습니다.

3 . 시범아파트

시범아파트는 이전 글에서도 정리를 드렸지만 현재 조합으로 한국자산신탁사가 일을 진행중이며, 신속통합기획 재건축으로 일을 진행중입니다. 여의도에서 가장 넓은 대지를 보유하고있으며, 이에따른 대지지분 역시 많아 뛰어난 사업성을 가지고 있는 단지입니다. 또한 한강변쪽으로는 기부채납이 들어갈 예정이지만, 조합원분을 대부분이 중층이상을 분양받아 영구 한강뷰가 가능할것으로 보여집니다. 하지만 현재는 재건축에 브레이크가 걸린상황입니다.

시범아파트는 아파트 단지내에 많은 상가를 보유하고있는데요. 2,3,4동은 마치 주상복합을 연상하게 하듯 1층은 상가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재건축시 상가주민들도 아파트 조합원 분양권을 달라는 소송을 오랜 기간 진행중이며, 조만간 해결될것으로 보여집니다. 여의도에서 가장 옛날의 아파트이며 재건축이 가장 시급한 단지입니다.

모델하우스 방문예약하기

공급규모 지하 6층부터 지상 49층 아파트 2개 동 오피스텔 1개 동 오피스 1개동 이루어진 복합단지로 공급됩니다. 주거단지는 초 고층 공동주택 454세대와 오피스텔 849실을 공급되는 프로젝트입니다. 국내 하이엔드 디벨로퍼인 신영과 GS건설, MORI사 및 URBANAGENCY 등 세계적인 기업과 협력하여 만들어낸 합작품으로 높은 완성도를 자랑합니다. 브라이튼 여의도는 한강과 번화한 도심 조망권을 광범위하게 즐길 수 있으며, 실 사용 면적은 35평, 42평, 47평, 55평으로 중대형 평형으로 공급됩니다.

주차는 757대로 가구당 평균 1.6대로 넉넉한 공간이 확보됩니다. 49층 마천루의 위용을 뽐내리라 기대합니다. 브라이튼 여의도는 민간입대의 형태로 공급됩니다. 수요자들은 단기 6개월부터 장기 4년까지 거주 후 분양 결정이 가능합니다. 그러니까 실제 분양가보다.

자주 묻는 질문

4 . 목화아파트

목화아파트는 현재 조합설립인가 상태이며, 여의도 1호 조합설립인가 단지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여의도 시범아파트 재건축

여의도동에서 가장 큰 1,584세대 수를 뽐내는 시범아파트도 1971년도에 지어졌으며 조선에서 최초의 단지형 고층 아파트라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여의도 재건축 단지 시세

제일 빠르게 재건축이 진행된다는 얘기가 많이 나오고 있는 한양아파트는 국민평수 기준으로 올해 5월에 18억5천만원에 판매 가격 되었으며 구축인 만큼 전세 시세는 5억5억5천만원 선에 매물이 나와있으며 소형평수가 있는 시범아파트는 제일 평수가 적은 60는 최근 14억원대에 판매 가격 이루어져 있으며 전세는 2억중후반대에 매물이 나와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