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스토어을 사용하는 방안으로 느낀 애플의 품격과 인기 있는 이유

애플스토어을 활용하는 방안으로 느낀 애플의 품격과 인기 있는 이유

맥북 애정이 파손되어 교체받은 케이스에 대한 정보를 드리겠습니다. 맥북에어를 구매한 구입한 구입한 후, 얼마 사용하지 않았는데 액정이 실금이 발생했습니다. 곱게 곱게 사용했는데 어디서 충격을 받았는지 알루미늄 패널이 살짝 눌린 흠적이 보였습니다. 인터넷 서칭중 우연히 맥북 액정을 무상교체받았다는 팁을 보게 되었습니다. 애플 오프라인 서비스센터가 아닌, 인터넷 공식콜센터에 전화안내를 하라더군요. 콜센터 직원 중, 수석 연구원과 통화할 수 있다면 좋은 기회를 얻을 수 있다고 말합니다.

전화를 걸었습니다. 우연인지 행운인지 모르겠지만 수석연구원과 통화하게 되었습니다. 구체적인 상황을 상담했습니다. 구입한지 얼마 되지 않았고, 곱게 사용했다.


imgCaption0
잠실만의 Today at Apple

잠실만의 Today at Apple

애플스토어는 Today at Apple 이라는 프로그램을 통해 애플 물건을 활용한 포토, 영상 촬영, 뮤직, 코딩, 아트 등의 무료 교육과정을 진행하는 것으로 유명한데요, 대형 모니터 앞에서 다수의 인원과 강연의 형태로 실현하는 Apple 명동과 달리, Apple 잠실은 약 6인 내외의 소규모 모임 형태로 이루어져 더욱 밀접한 교육이 이루어질 것 같습니다. 또한, 국내에서 가장 인기있는 세션인, 애플 스토어 인근을 함께 걸어다니며 훈련 활동이 진행하는 산책로 세션을 Apple 잠실에선 석촌 호수변에서 진행한다고 하니 꽤나 기대가 됩니다.

국내 점유율을 늘리려는 애플

그렇다면 애플은 애플스토어 3호점을 통해 무엇을 얻을 수 있을까. 아이폰13 시리즈 출시 직후인 지난해 11월 애플의 점유율은 37까지 올랐습니다. 올 초 삼성전자는 게임 옵티마이징 서비스GOS 논란으로 홍역을 겪었다. 이런 여건에서 애플스토어 매장이라는 오프라인 창구까지 하나 더 늘었다. 애플 입장에서는 국내 소비층을 돈독히 다질 절호의 기회가 찾아온 격입니다.

나긋나긋한 애플 스토어

그렇게 23달 동안 귀에서 지직거리는 에어팟을 사용하다가 서울에 갈 일이 생겨 애플 스토어를 방문하였습니다. 애플 스토어의 지니어스 바를 예약하고 기능에 문제가 있다고 하여 안내를 받았습니다. 솔직히 리콜 거부당하고 고치러 서울까지 와야해야하는 것에 어이가 없는 상황이었지만, 나긋나긋한 엔지니어 분을 만나니까 그래도 마음이 편안해지는 것 같았습니다. 물건을 점검할 때까지 기다리면서 에어팟 맥스를 체험해보라고 하여, 그 비싸다는 에어팟 맥스도 체험해 볼 수 있었어요.

솔직히 기다리면서 에어팟 맥스를 사용해보니 너무 편안하고 이뻐보였습니다. 출시하자마자 가격을 듣고 외면해왔던 탓에 그렇게 관심이 가지는 않았는데 체험해보니 헤드셋을 하나 사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내가 애플 물건을 사료는 단 하나의 이유

이유는 단 하나입니다. 성능입니다. 아이폰을 쳐다도 안 봤는데 Bionic AP를 사용하면서 성능이 폭발적으로 좋아졌습니다. 게임폰하면 퀄컴 AP를 단 안드로이드폰이었고 게임하려고 안드로이드 폰인 갤럭시 S를 사는 20,30대 분들이 많았는데 요즘에는 게임하려고 아이폰을 삽니다.

퀄컴 AP 성능이 애플 A Bionic AP 시리즈에 발리면서 역전이 되었습니다.

이에 삼성전자는 갤럭시 S21에서 가격이라도 낮춰서 애플 아이폰과 경쟁하려고 했지만 다른 중국폰에 밀리면서 인기가 확 떨어졌습니다. 그나마 퀄컴 스냅드래곤 8 Gen2 AP 성능이 애플 AP와 비슷해지면서 다시 인기를 올리고 있지만 애플의 AP 성능에 발리고 있는 형국이네요. AP만 발리는 것은 아닙니다. 카메라 성능도 아이폰에 밀리는 삼성 갤럭시폰입니다.

이렇게 간략하게, 국내 네 차례 애플스토어인 Apple 잠실에 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불과 몇 년전만 해도, 이렇게 애플 상품이 많이 팔리는데 도대체 국내에는 애플스토어가 언제 들어오냐하는 소리가 많았는데, 어느사이에 벌써 네 차례 애플스토어가 오픈을 했네요. 또한 이미 다섯 차례 애플스토어로 Apple 강남이 내년 상반기 오픈을 준비하고 있다고 하죠. 여섯 차례 애플스토어는 홍대입구 인근이라는 소식도 있네요. 다만, 예전엔 하나도 없어서 아쉬웠던 애플스토어였던지라 분명 애플스토어가 하나씩 늘어가는 것은 반갑긴 한데, 현재까지 오픈했던 다른 애플스토어와 비슷하게 서울이라는 위치를 벗어나지 않고 있는 점은 다소 아쉽습니다.

물론, 경기 동쪽 및 남부에서 보다. 접근하기 간편한 곳에 위치하게 되어 기뻐하실 분들도 더러 있으실 듯 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잠실만의 Today at

애플스토어는 Today at Apple 이라는 프로그램을 통해 애플 물건을 활용한 포토, 영상 촬영, 뮤직, 코딩, 아트 등의 무료 교육과정을 진행하는 것으로 유명한데요, 대형 모니터 앞에서 다수의 인원과 강연의 형태로 실현하는 Apple 명동과 달리, Apple 잠실은 약 6인 내외의 소규모 모임 형태로 이루어져 더욱 밀접한 교육이 이루어질 것 같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국내 점유율을 늘리려는

그렇다면 애플은 애플스토어 3호점을 통해 무엇을 얻을 수 있을까.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나긋나긋한 애플 스토어

그렇게 23달 동안 귀에서 지직거리는 에어팟을 사용하다가 서울에 갈 일이 생겨 애플 스토어를 방문하였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