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무기장 뜻 회계용어 정리 복식부기의무자 간편장부대상자 간편장부 작성사례 바로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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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동산 세금 관련 용어는 우리들이 일상생활에서 접하기는 하지만 사실 확실하게 뜻을 안다기보다는 유추해서 막연한 아는 경우가 더 많습니다. 우리는 부동산을 매입하기도 하고 보유하기도 하고, 매도하기도 합니다. 그럴 때 여러가지 부동산 세금의 종류에 관하여 미리 숙지하고 있다면 혼란스러움을 피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부동산 초보의 입장으로 부동산 세금 관련 용어의 뜻을 정리해 보려고 합니다.


사업 연관 비용이 인정됩니다.
사업 연관 비용이 인정됩니다.

사업 연관 비용이 인정됩니다.

자신이 사업하면서 현실 지출한 비용을 인정받기 위해서는 종합소득세 신고할 때 장부를 작성해서 신고해야 합니다. 만일 자신이 장부작성 대상자인데 작성하지 않고 종소세 신고를 완료했다면, 가산세를 물게 됩니다. 예컨대, 자신이 100만 원을 벌었고 그 보다. 큰 150만 원을 썼다고 가정해 봅시다. 만약 장부를 작성했다면 나는 50만 원을 손해를 본 것이고, 이 금액은 내년으로 넘어가서 소득에서 차감할 수 있습니다.

이것을 이월결손금 공제하고 합니다.

그러나, 장부 작성을 하지 않고 단순경비율로 매출의 90를 경비로 인정하고 신고하면, 100만 원 90만 원 10만 원의 소득액이 잡히게 되고, 10만 원이 과세표준이 되어 여기에 일정 세율이 곱해져서 세금이 부과됩니다. 장부를 작성하면 50만 원이고, 장부를 작성 안 하면 10만 원입니다.

결손금이 공제됩니다.
결손금이 공제됩니다.

결손금이 공제됩니다.

사업을 합니다. 보시면 여러가지 이유로 인해 적자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특히, 사업초기에는 매출이 적고 설비나 마케팅 비용 등 투자가 크기 때문에 더욱 그런데요. 이 경우 앞서 언급했듯이 장부를 작성해서 종합소득세 신고를 하면 이런 적자금액은 다른 소득에서 공제를 시킬 수 있습니다. 그러나, 부동산임대업을 통한 소득금액의 결손금은 다른 소득에서 공제되지 않으니 이점 참고하시기를 바랍니다. 또한, 이렇게 결손금이 발생해서 올해 공제를 받고 남은 금액이 생긴 다면, 향후 15년간 이월결손금 공제라는 이유로 계속 갖고 다니며 금액이 소진될 때까지 수익에서 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관련 내용을 참고하시면 더욱 도움이 되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간편장부를 어떻게 작성하는가?
간편장부를 어떻게 작성하는가?

간편장부를 어떻게 작성하는가?

거래가 발생한 날짜 차례대로 매출액 등 수입에 관한 사항, 매입액 등 비용 지출에 관한 사항, 사업용 유형자산 및 무형자산의 증감에 관한 사항을 기록하면 됩니다. 간편장부 작성요령 세부사항 및 작성 예시 하단 참조 사용하시기 전 우측의 설명서를 참고하시기 바라며, 설명서에서 안내하고 있는 pc환경설정 외에 개인컴퓨터 설정환경에 따라 정상 실행되지 않는 경우에는 본 프로그램 자체의 오류가 아니므로 각각 상담 및 안자신이 어려운 점 양해 바랍니다.

본 프로그램 오류에 대한 문의는 국세청 소득세과0442043268, 세법조언은 국세청상담센터국번없이 126 rarr 2 rarr 4번종합소득세로 문의 바랍니다.

종합소득세 절세 팁 경비 처리

종합소득세 계산 시, 부동산 임대수익을 총수입 필요경비로 계산할 수 있습니다.

총 사업이익 – 사업이익 필요경비 = 사업소득금액

필요경비는 소득의 종류에 따라 계산법이 다릅니다. 업무용 오피스텔을 임대하는 일반임대사업자는 종합소득세 신고 시 필요경비를 모두 비용처리 가능하므로 (총 사업수익에 해당하는) 임대수익의 종합소득세를 줄이고자 한다면, 1년 내 들어간 필요경비를 놓치지 말고 제출합시다.

필요 경비의 지출증빙정보를 잘 챙겨 비용처리하면 과세표준 금액을 낮춰 종합소득세를 줄일 수 있습니다.

종합소득세 절세 팁 세액공제

종합소득세 계산 시 자녀세액공제, 연금계좌세액공제, 표준세액공제, 기장세액감면 등으로 결정세액을 낮춰 종합소득세를 줄입니다. 표준세액감면 자신이 가지는 소득의 종류가 어떤 것인지 파악해야 공제를 받을지 여부와 공제 금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종합소득세를 줄이기 위해 홈택스의 종합소득세 신고도움서비스를 이용하여 근로소득 외 다른 소득액이 있는지 등을 분석해 보도록 합시다. 홈택스 조회발급 오피스텔 임대수익으로 인한 종합소득세를 줄이는 방법은 3가지가 있습니다.

하지만 경비처리, 소득공제, 세액감면 중 소득공제와 세액공제는 이미 정해진 경우가 많기 때문에 오피스텔 일반사업자가 종합소득세를 줄이고자 한다면 지출증빙정보를 잘 챙겨서 비용처리를 놓치지 않도록 신경을 써야 합니다.

등등 세금 관련 단어 정리

1 과세기간 과세표준을 산정할 때 일정한 기간을 단위로 계산하는데 이 단위를 과세기간이라 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사업 연관 비용이

자신이 사업하면서 현실 지출한 비용을 인정받기 위해서는 종합소득세 신고할 때 장부를 작성해서 신고해야 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결손금이 공제됩니다.

사업을 합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간편장부를 어떠한 방식으로

거래가 발생한 날짜 차례대로 매출액 등 수입에 관한 사항, 매입액 등 비용 지출에 관한 사항, 사업용 유형자산 및 무형자산의 증감에 관한 사항을 기록하면 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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