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중개수수료 _ 중개보수는 어떠한 방식으로 계산되는가

부동산 중개수수료 _ 중개보수는 어떠한 방식으로 계산되는가

사무실이나 상가, 내 집을 계약하기에 앞서 또 하나 지출을 해야 될 비용이 바로 부동산 이용에 대한 중개수수료입니다. 계약하는 매물의 보증금, 월세에 그러므로 엄청난 금액이 발생될 수도 있는 중개수수료를 깎는 가장 현실적인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부동산 중개수수료의 퍼센티지는 법적으로 정해져 있지만, 무조건 그 퍼센티지에 해당되는 총금액을 다. 내야 된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즉, 상한금액 내에서 협의하게 되어있습니다. 부동산을 많이 거래해보지 않은 분들은, 중개대상확인물 뒷면에 나와있는 중개수수료를 모두 내야되는줄 알고, 덜컥 다.

줘버리는 실수를 범하게 됩니다. 그럼 어떠한 식으로 해야 현실적으로 수수료를 아낄 수 있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아파트 빌라 중개수수료 계산 주의할 점
아파트 빌라 중개수수료 계산 주의할 점

아파트 빌라 중개수수료 계산 주의할 점

1. 매매 vs 임대차는 요율을 달리 정하고 있습니다. 2. 거래대상에 따라 즉 주택 오피스텔 토지 상가 등 다른 요율을 적용합니다. 3. 법정으로 최고 한도액을 정하고 있습니다. 4. 많이 동일하지만 지자체마다. 조례에 의거해서 지역별로 요율이 조금씩 다를 수 있습니다. 해당 지역 맞게 챙겨보세요 서울과 경기지역은 지역별로 별 차이가 없어 보이네요 5. 대표적인 가격대 2억 원9억 원 매매 수수료는 0.4 이 정도는 암기해 주세요 5. 부동산이 간이과세자인지 일반과세자인지에 따라 부가가치세가 있다고 하는데요 보통의 중개사무소는 일반과세자로 부가세를 별도로 줍니다.

수수료 백만 원이면 부가세 10만 원 총 110만 원입니다.

부동산 중개수수료 계약서 쓸때 네고하자
부동산 중개수수료 계약서 쓸때 네고하자

부동산 중개수수료 계약서 쓸때 네고하자

계속 이야기하는 부동산 중개수수료 상한요율이라함은 말그대로 상한요율입니다. 부동산 중개수수료율이라고 딱 정해져있는 수치가 아니라, 최대한 이만큼만 받으라는 뜻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얼마든지 네고가 가능한 금액입니다. 몇몇 중개사분들께서는 법적으로 정해진 부동산 중개수수료율이라고 표현하기도 하는데, 올바른 표현이 아닙니다. 그렇기 때문에 일처리가 맘에 들지 않는다거나, 전화한통으로 바로 합의를 한다거나 등등 중개사의 역활이 그리 크지 않다고 판단될때는 배포 있게 깍아줄 것을 요구하도록 하자. 그런데요 잠깐 여기서 부동산 중개수수료 흥정 시기에 에 관해 이야기 하고자 합니다.

어떤 인원은 부동산 중개수수료를 지급하는 시점인, 잔금 즉 소유권 이전시점에서 흥정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때는 쉽지 않습니다.

부동산 매매 교환 중개수수료 계산
부동산 매매 교환 중개수수료 계산

부동산 매매 교환 중개수수료 계산

대한민국 평균 매매 부분은 2억9억에 0.4 포함되니 이건 그냥 외우세요 0.4 내는구나 해당 매물에 따라 각각의 시도 조례별로 많이 동일하니 정확하게 조금씩 다르니 해당 지역 중개수수료 요율표 확인해 주시고요 하단에 각 시도별 요율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중개수수료 매매 대표적인 계산방식은 단순합니다. 거래가액에 맞는 요율표 곱하면 중개수수료가 산정이 됩니다.

오피스텔 부동산 중개수수료

오피스텔 부동산 중개수수료를 산정할 때는 무조건 아래의 조건에 만족하는가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건축법 시행령에 따른 오피스텔일 경우 인지 확인 필요 가. 전용면적 85제곱미터 이하 나. 전용 입식 부엌, 화장실, 목욜시설을 갖출 것. 각 목의 요건을 갖춘 경우, 오피스텔로 분류함 건축법 시행령 상, 오피스텔로 분류되는 경우, 매매는 0.5, 임대차의 경우 0.4의 상한요율을 적용받게 됩니다. 그리고 건축법 시행령 상, 오피스텔로 분류가 되지 않는 오피스텔의 경우 상한요율은 0.9로 적용받게 됩니다.

오피스텔 부동산 중개수수료율의 특정 점은 바로 중개의뢰인 쌍방으로부터 각각 받는다는 것입니다.

부동산 중개수수료 적절하게 내는 방법은?

사실 일반인이 요율표를 보고 중개수수료를 올바르게 계산하기란 쉽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요율표는 부동산 거래 전에 참고해서 하여 를 활용하시어 최대한 근접한 내가 내야 할 부동산 중개수수료를 미리 계산하고 부동산에 방문하는 방안으로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말 그대로 상한 요율인 것이라 표에 나온 금액은 공인중개사가 최대한 받을 수 있는 금액이라고 생각하시고 협의를 진행하신다면 금액 낮아질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반대로 요율표를 무시하고 중개수수료를 더 요청을 한다던지 하면 적법하게 항의를 하셔야 합니다. 만약 이 부분이 문제가 될 시 공인중개사의 자격정지 등의 페널티가 주어질 수도 있을 만큼 심각한 사안이 될 수 있음을 명심하시고 스스로의 권리를 지키시는 거래가 되셨으면 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아파트 빌라 중개수수료 계산 주의할

1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부동산 중개수수료 계약서 쓸때

계속 이야기하는 부동산 중개수수료 상한요율이라함은 말그대로 상한요율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부동산 매매 교환 중개수수료

대한민국 평균 매매 부분은 2억9억에 0.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Leave a Comment

  • 카카오톡 PC버전
  • 임플란트 가격
  • 개인회생자 대출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