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중개수수료 계산기방법, 부담하는 인원은 누구일까

부동산 중개수수료 계산기방법, 부담하는 인원은 누구일까

2023년 기준 부동산 중개수수료 복비 계산하는 방법에 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부동산 거래를 할 때, 공인중개사에게 지출을 해야 하는 중개수수료는 부동산 거래금액의 일정 비율로 산정되는데, 이 비율은 법으로 정해진 상한선을 넘을 수 없습니다. 그러나 실제로 중개수수료를 계산하는 방법은 복잡하고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간단하게 중개수수료를 계산할 수 있는 복비계산기를 소개하고, 그 원리와 절약 방법에 관하여 설명하고자 합니다.

복비계산기는 부동산 거래의 세부 정보를 입력하면, 자동으로 중개수수료를 계산해 주는 온라인 도구입니다. 복비계산기를 이용하면, 공인중개사가 요구출하는 중개수수료가 법정 상한선을 초과하는지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중개수수료를 협상할 때 참고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합니다.


복비계산기 원리
복비계산기 원리

복비계산기 원리

복비계산기가 중개수수료를 계산하는 원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중개수수료는 거래 금액, 지역, 부동산의 종류, 거래의 유형에 따라 달라집니다. 그러나 서울의 경우 아래의 표를 참고하면 간단하게 계산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표는 서울의 기준으로 작성된 것이며, 지역에 따라 상한 요율이 다르므로 참고해야 합니다.

중개수수료는 거래 금액과 상한 요율을 곱하여 계산합니다. 예를 들어, 서울에서 5억 원짜리 주택을 매매하는 경우에는, 중개수수료는 5억 원 x 0.5% = 250만 원입니다.

중개수수료에는 부가세가 별도로 부과됩니다. 부가세는 중개수수료의 10입니다. 예를 들어, 서울에서 5억원짜리 주택을 매매하는 경우에는, 부가세는 250만 원 x 10 25만 원입니다. 따라서, 실제로 결제해야 할 금액은 중개수수료와 부가세를 합친 275만원입니다.

중계보수 계산
중계보수 계산

중계보수 계산

복비가 알고 싶은 분들은 네이버 부동산중개수수료계산을 활용하셔도 되고 아니면 한국부동산협회에 들어가시면 부동산중개보수 요율표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또한,각 지역별로 부동산포털이 운영중이며,복비에 대한 요율도 동일하다고 할수 있습니다. 경기도부동산포털에서 중개수수료를 계산할수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상한요율을 넘길수 없고 더 적게 계산하는 것은 협의해서 가능합니다.

스트레스 DSR 도입이유와 기준과 시행일
스트레스 DSR 도입이유와 기준과 시행일

스트레스 DSR 도입이유와 기준과 시행일

DSR을 도입하는 이유는 간단합니다. 대출규제 때문입니다. 우리나라 가게대출의 대부분은 주택 담보대출입니다. 현재 우리나라 가계대출 잔고는 23년도 말 기준으로 1,095조입니다. 23년도 우리나라 1년 국정 운영 예산이 625조였습니다. 1년 국정 운영비보다. 약 400조가 많은 금액이 현재 시중에 가계대출로 잡혀있는 것입니다. 다른 나라와 비교했을 때도 압도적으로 많은 금액입니다.

부동산이 투자에 1순위가 되다. 보니 우리나라 경제 상황이 이렇게 지속이 되어오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고, 조금이나마 규제를 하기 위하여 스트레스 DSR을 도입을 했다는 것 을 알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 DSR은 DSR이 적용받는 모든 대출에 적용이 된다고 하지만, 주택담보대출에 맞추어서 시행이 되는 제도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주택담보대출은 24년도 2월 말부터 시행이 됩니다.

부동산 중개보수계산기

계약서에 명시된 중개보수가 80만원인데, 부동산에서 100만원을 요구한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계약서에 명시된 중개보수액이 정확하고 유효하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80만원을 드려야 합니다. 알아두셔야 하는 것이 부동산 중개보수는 부동산 거래가격의 일정비율로 책정이 됩니다. 매물종류, 거래금액, 지역, 거래유형에 따라서 요율표에 따른 금액이 달라지므로 부동산 중개보수계산기 통해 미리 계산하고 중개사와 소통에 차질이 없어야 하겠습니다.

복비계산기 절약 방법

복비계산기를 이용하면, 중개수수료를 절약할 수 있는 방법도 알려드리겠습니다. 중개수수료는 중개의뢰인과 공인중개사가 협의하여 결정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법정 상한선보다. 낮은 비율로 협상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서울에서 5억 원짜리 주택을 매매하는 경우에는, 법정 상한선은 0.5 이지만, 0.4로 협상한다면, 중개수수료는 200만 원, 부가세는 20만 원으로 총 220만 원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중개수수료는 거래금액의 구간별로 다른 요율이 적용됩니다. 따라서, 거래금액을 조정하여 구간을 바꾸면, 중개수수료를 줄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서울에서 2억 원짜리 주택을 매매하는 경우에는, 중개수수료는 0.5%로 100만 원입니다. 그러나, 거래금액을 1억 9천9백만 원으로 조정한다면, 중개수수료는 0.6%로 119만 4천 원이 됩니다. 이렇게 하면, 중개수수료를 19만 6천 원 절약할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복비계산기 원리

복비계산기가 중개수수료를 계산하는 원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중계보수 계산

복비가 알고 싶은 분들은 네이버 부동산중개수수료계산을 활용하셔도 되고 아니면 한국부동산협회에 들어가시면 부동산중개보수 요율표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스트레스 DSR 도입이유와 기준과

DSR을 도입하는 이유는 간단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

  • 카카오톡 PC버전
  • 임플란트 가격
  • 개인회생자 대출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