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중개수수료 계산 (복비 알기)

부동산중개수수료 계산 (복비 알기)

부동산 거래를 합니다. 보면, 중개수수료에 10 부가세를 더 달라고 하는 곳도 있고, 부가세를 아예 부가 안 하는 곳도 있고, 현금영수증을 하면 부가세를 달라고 하는 등 거래를 하면서도 뭔가 석연찮은 기분이 들 때가 있습니다. 이에 에 관하여 명확하게 무엇이 맞는지 제시한 곳이 없어서 부동산 중개수수료 부가세는 언제 납부를 해야 하고, 현금영수증은 받을 수 있는 것인지 알아보았습니다. 기본적으로 거래를 중개해준 공인중개사무소 사업자가 일반과세자인지 간이과세자인지에 따라 부가세를 내야 될 수도 있고 안내도 될 수도 있습니다.

간이과세자 간이과세자와 일반과세자의 기준은 연 매출액 4,800만 원에서 2020년에 세법이 개정되며 8,000만 원으로 개정되었습니다.


직거래시 집주인 확인 방법 속지 않고 진정한 집주인과 거래하기
직거래시 집주인 확인 방법 속지 않고 진정한 집주인과 거래하기

직거래시 집주인 확인 방법 속지 않고 진정한 집주인과 거래하기

부동산 직거래에서 가장 필요한 요소 중 하나는 집주인의 확인입니다. 속지 않고 진정한 집주인과 거래하기 위해서는 집주인의 신원을 확실히 정밀 연구출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등기부등본 확인, 인터넷 등기 시스템을 활용한 집주인 확인, 중개사나 부동산 업체를 통한 집주인 확인 등 여러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이같이 방법을 활용하여 집주인의 확인을 철저히 해야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거래가 가능합니다.

부동산 직거래 주의사항 거래 시 알아두어야 할 필요한 사항들 부동산 직거래 시에 주의해야 할 몇 가지 필요한 사항들이 있습니다. 가격 협상과 조건 확인, 중개사나 부동산 업체의 도움 활용, 계약서 작성 시 주의할 점, 계약금과 보증금 처리 방법 등이 그 중에 속합니다.

부동산 중개수수료 부가세
부동산 중개수수료 부가세

부동산 중개수수료 부가세

1 부가세 세율 부가세는 일반사업자와 간이사업자에 따라 또 매출액에 따라 달라집니다. 하지만 1년 매출을 알기는 어려운 부분이 있으니 일반사업자인지 간이사업자인지를 알면 부가세율을 알 수 있겠죠. 부동산에 가면 사무공간에 공인중개사 자격증, 사업자등록증 등을 게시해 놓는데 여기서 확인하거나 사업자 유형을 확인하지 못했다면, 공인 중개사가 일반사업자인지 간이사업자인지 정밀 연구출하는 방법은 국세청 홈택스에 접속하여 조회발급 rarr 사업자등록번호로 조회rarr 사업자등록번호 입력 차례대로 조회가 가능합니다.

매매, 전세

서울에 6억짜리 주택으로 등록된 아파트를 매매한다고 한다면 거래금액6억 x 상한 요율0.4 240만 원 네. 6억의 아파트를 매매합니다. 하면 240만 원이라는 수수료가 나옵니다. 여기서 부가세는 별도이므로, 부가세 10부동산마다. 다를 수 있음까지 합쳐지면 264만 원이 나옵니다. 그러므로, 최대 264만 원 안에서 지불할 수 있습니다. 전세의 경우는 거래금액전세액 x 임대 계약 상한 요율을 적용시켜 계산하시면 됩니다.

월세의 경우 처음에 조금 복잡합니다. 생각할 수 있었으나 한번 해보시면 쉽습니다. 먼저 월세의 경우에는 보증금과 월차임금액이 있죠.월세의 경우에는 거래금액을 먼저 계산해야 하는데요.보증금 + (월차임 x100)을 계산해 봅니다.

현금영수증 발행

그렇다면 현금영수증은 어떠한 방식으로 되는 걸까? 기본적으로 10만 원 이상의 모든 거래에 에 관하여 현금영수증 발급이 의무이기 때문에 간이과세자든, 일반과세자든 현금영수증 발행은 해주어야 합니다. 간혹, 간이과세자인 곳에서 현금영수증 발급을 하려면 10 부가세를 내고 현금영수증 발급을 하든지 아니면 현금영수증 발급이 안된다고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는 명백히 범법행위로 해당 내용에 관하여 현금영수증 미발행으로 신고를 하면 됩니다.

결론적으로, 간이과세자 부가세를 안 내놓거나 낼 경우 4만 내면 됨, 현금영수증의 경우 협의하기에 따라 다른데, 부가세를 4 낸 금액으로 현금영수증 발행을 할 수도 있고, 부가세를 안 낸 금액으로 발행을 해 줄 수도 있습니다.

간이과세자, 일반과세자 확인 방법

그렇다면, 내가 거래하는 부동산이 간이과세자인지 일반과세자인지 미리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기본적으로 부동산 내에 사업자등록증이 연결되어 있고, 사업자등록증을 보시면 아래처럼 간이과세자인지, 일반과세자인지 표기되어 있습니다. 부동산을 가기 전에 알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사업자 번호를 확인합니다. 홈페이지, 블로그 포스트 등 없는 경우는 온라인 확인 제한 조회발급 사업자등록번호로 조회를 클릭합니다.

사업자 번호 입력 후 결과를 확인합니다. 이렇게 사전에 부동산이 일반과세인지, 간이과세인지 확인하고 간이과세자로 알고 갔는데 부가세를 10 요구하면 이에 대해서는 확인을 해봐야 하고, 만약 거짓으로 요청을 한 것이라면 굳이 그런 부동산에서 거래는 하지 말아주세요. 신뢰가 필요한 거래인데, 기본적으로 신뢰를 깨는 행위를 하는 부동산은 믿고 거르는 것이 좋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직거래시 집주인 확인 방법 속지 않고 진정한 집주인과

부동산 직거래에서 가장 필요한 요소 중 하나는 집주인의 확인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부동산 중개수수료 부가세

1 부가세 세율 부가세는 일반사업자와 간이사업자에 따라 또 매출액에 따라 달라집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매매 전세

서울에 6억짜리 주택으로 등록된 아파트를 매매한다고 한다면 거래금액6억 x 상한 요율0.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

  • 카카오톡 PC버전
  • 임플란트 가격
  • 개인회생자 대출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