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시지가 주택공시가격 조회 및 비교

공시지가 주택공시가격 조회 및 비교

정부가 조사하고 산정하여 공시하는 부동산 가격 기준시가 및 시가표준으로 이용됩니다. 전국 땅값과 단독주택 가격의 기준이 되는 표준지 공시가격, 표준주택 공시가격이 14년 만에 처음으로 하락 국토부는 2023년 공시가격을 1월 25일 결정. 공시했습니다. 단독주택, 다가구주택은 개별주택공시가격 아파트, 연립, 다세대는 공동주택공시가격 오피스텔 및 상가용 건물은 건물의 종류. 규모, 거래상황. 위치 등을 참작하여 매해 1회 이상 국세청장이 토지와 거물에 대해 일괄 산정. 고시하는 가액입니다.

일반지역의 토지는 개별공시지가 지정지역 안의 토지는 개별공시지가 times 배율 개별주택가격 및 공동주택 가격이 없는 주택의 가격은 납세지 관할세무서장이 인근 유사주택의 개별주택가격 및 공동주택가격을 참작하여 평가한 금액으로 합니다.


공시지가공시가격이 1억 원 미만인 경우
공시지가공시가격이 1억 원 미만인 경우

공시지가공시가격이 1억 원 미만인 경우

아파트 아니면 부동산의 공시가격이 1억원 미만인 경우 무재산자무주택자에 대한 세금감면 아니면 감면 등 특정 혜택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 이와 유사한 혜택은 주택 취득세 아니면 청약 혜택에 적용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양도세양도소득세 및 보유세보유세 계산 시에는 여전히 공시지가가 적용된다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원래 상업용 부동산으로 분류되었으나 주거용으로 전환된 오피스텔의 경우, 주거시설이 포함된 경우 주거용 부동산 범주에 포함하는 방안이 논의되고 있습니다.

이 변경은 과세에 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이 분야의 발전 상황을 주시할 필요가 있습니다.

기준시가와 시가표준
기준시가와 시가표준

기준시가와 시가표준

국세의 기준시가 지방세의 시가표준 기준시가는 양도소득세, 상속세, 증여세, 종합부동산세등 국세를 계산할 때 활용되는 가격입니다 시가표준은 취득세, 재산세등 지방세를 계산할때 활용되는 가격입니다 부동산 가격공시 및 감정평가에 관한 법률에 의하여 가격이 공시된 가액으로 합니다 다만 개별공시지가 아니면 개별주택가격이 공시되지 아니한 경우는 토지가격비준표 아니면 주택가격비준표를 사용하여 산정한 가액으로 하고, 공동주택가격이 공시되지 아니한 경우에는 지역별. 단지별. 면적별. 층별 특성 및 거래가격 등을 참작하여 행정안전부장관이 정하는 기준에 따라 산정한 가역으로 합니다.

당해연도에 적용할 개별공시지가, 개별주택가격 아니면 공동주택가격이 결정. 공시되지 아니한 때에는 직전 연도에 적용되던 개별공시지가 아니면 개별주택가격 아니면 공동주택 가격으로 합니다.

글을 정리하며
글을 정리하며

글을 정리하며

이번에는 공시지가의 의미와 공시지가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공시지가가 재산세와 평가에 중요한 역할을 하므로 그 의미를 이해하는 것은 특히 주택 소유자와 부동산 자본 투입가에게 유익할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공시지가공시가격이 1억 원 미만인

아파트 아니면 부동산의 공시가격이 1억원 미만인 경우 무재산자무주택자에 대한 세금감면 아니면 감면 등 특정 혜택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기준시가와 시가표준

국세의 기준시가 지방세의 시가표준 기준시가는 양도소득세, 상속세, 증여세, 종합부동산세등 국세를 계산할 때 활용되는 가격입니다 시가표준은 취득세, 재산세등 지방세를 계산할때 활용되는 가격입니다 부동산 가격공시 및 감정평가에 관한 법률에 의하여 가격이 공시된 가액으로 합니다 다만 개별공시지가 아니면 개별주택가격이 공시되지 아니한 경우는 토지가격비준표 아니면 주택가격비준표를 사용하여 산정한 가액으로 하고, 공동주택가격이 공시되지 아니한 경우에는 지역별.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글을 정리하며

이번에는 공시지가의 의미와 공시지가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

  • 카카오톡 PC버전
  • 임플란트 가격
  • 개인회생자 대출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