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폐율과 용적률, 한방에 정리하자

건폐율과 용적률, 한방에 정리하자

층수란 건축물의 층을 말하며 건축물의 지상층지표면 위에 있는 층만을 층수에 산정하고, 지표면 아래에 있는 지하층과 필로티, 그리고 일정 면적 이하의 옥상부분 건축물, 다락은 층수에서 제외됩니다. 작은 옥탑은 층수에 안 들어갑니다. 중층은 층수에 들어가요 필로티란 벽 면적의 공간이 12 이상으로 되어 있고 공중의 통행, 주차에 전용되는 공간을 말해요.다락은 바닥면적 및 층수 신입에서 제외됩니다. 지하층이라 함은 지표 아래에 있는 층으로 서 해당 층고의 12 이상이 지표 아래에 있어야 합니다.


imgCaption0
대지지분을 통한 무상지분율 계산 방법

대지지분을 통한 무상지분율 계산 방법

무상지분율이란 재건축 혹은 재개발 후 자기가 가진 집의 대지지분을 통해 추가 분담금 없이 받을 수 있는 평수를 의미합니다. 앞서 대형평수의 경우 입주권을 2개 받을 수 있다고 했습니다. 보통 대형평수는 2433평 수준의 입주권 1개는 충분히 받을 수 있는 무상지분율이 나옵니다. 무상지분율 계산은 아래와 같이 할 수 있습니다. beginalign무상지분율,frac무상지분면적개발이익평당분양가총,대지면적 times 100endalign

그리고 단순히 대지지분에 무상지분율을 곱하면 추가부담금 없이 입주할 수 있는 평형을 알 수 있습니다.

따라서 무상지분율보다. 큰 평형을 배정받으려면 무상지분면적을 제외한 추가지분면적에 평당 분양가를 곱하여 추가 분담금을 산정합니다. 추가 분담금을 내면 큰 평형을 배정받을 수 있습니다.

계산하는 방법은 건축면적 divide 대지면적 X 100을 하면 됩니다. 단 소수점은 제외된 계산합니다. 용적률은 건축물이나 건축물이 총 토지 면적에 대하여 차지하는 부피, 용적의 비율을 말합니다. 즉 건축물이 차지하는 부피를 전체 토지 부피로 나눈 값입니다. 건축물의 총 부피와 전체 토지 부피를 비교하여 용적률을 계산할 수 있어요. 일반적으로 백분율로 표현됩니다. 예를 들면 용적률이 200라고 할 경우 건물이 전체 토지 부피의 200를 차지하고 있다는 뜻입니다.

용적률은 건축물의 높이, 넓이, 깊이 등을 고려하여 계산됩니다. 이는 도시 계획, 건축 설계, 부지 개발 등에서 필요한 요소로 고려되며, 도시 계획이나 지역의 규정에는 용적률의 최대 제한치나 최소 요구치가 정해져있었으나 이는 건물의 용도에 따라 다르게 적용될 수 있어요.

용적률의 의미

용적률이 높다는 것은, 일 건물에 좁은 집을 여러 개 밀집되어 짓거나 큰 면적의 집이 높게 쌓여 올렸다는 것을 뜻합니다. 용적률이 높으면 토지를 효율적으로 이용 가능하지만 주거 인구수도 증가하기 때문에 위생, 교육, 대중교통 문제가 동반됩니다.

도시 계획에서는 용적률을 통해 도시의 밀집도, 건물의 높이와 형태, 주변 환경 등을 규제하고 조절할 수 있습니다. 또한, 부동산 개발에서는 용적률을 고려하여 부지의 이용 가치를 평가하고 건물을 설계할 때 적절한 부지 면적과 높이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용적률은 지역에 따라 다르며, 도시 계획이나 건축 규정에 의해 제한되기도 합니다. 일부 지역에서는 용적률을 제한하여 도시의 발전과 환경 보전, 쾌적한 생활자연생태계를 목표로 삼는 경우도 있습니다. 또한, 용적률은 건물의 용도에 따라 다른 규정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용적률 정의

용적률은 건물이 차지하는 부지 면적에 대한 건물의 총 부피체적의 비율을 나타내는 지표입니다. 일반적으로 건물의 총부피는 높이, 폭, 깊이 등의 차원을 고려하여 계산됩니다. 용적률은 백분율로 표현되며, 부지 면적 대비 건물의 용적을 측정하는 필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쉽게 말해, 소유한 토지 위에 면적을 얼마나 높게 지어 올릴 수 있는 가를 정하는 수직덕 면적 규제입니다. 즉, 대지면적에 대한 건축연면적의 비율을 말합니다.

용적률지상층 연면적대지면적100 대지내 건축물의 바닥면적을 모두 합친 면적연면적에 대한 백분율을 말합니다. 용적률에 따라서 건물을 몇 층까지 올릴 수 있느냐가 결정되며 용적률이 높을수록 해당 토지의 원칙은 높아집니다.

FAR과 BCR의 관계

FAR과 BCR의 관계를 이해하는 것은 아주 중요합니다. FAR이 높을수록 BCR이 낮아지는 경우가 많으며, 이는 건물의 높이가 높고 대지면적은 적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반대로 FAR이 낮으면 더 많은 오픈 스페이스를 확보할 수 있어 건물의 높이가 낮아지거나 더 분산된 개발이 가능합니다. 용적률FAR과 건폐율BCR은 재건축 프로젝트에서 효과적인 토지 사용, 안전, 살기 좋은 자연생태계를 보장하는 필요한 역할을 합니다.

FAR은 대지 위에 지을 수 있는 바닥 면적을 결정하고, BCR은 건물이 차지할 수 있는 토지의 면적을 결정합니다. 부동산에 대하여 알아볼 때 이런 개념을 이해하면 조화롭고 지속 가능한 도시 자연생태계를 조성하는 데 필요한 신중한 계획에 감사할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대지지분을 통한 무상지분율 계산

무상지분율이란 재건축 혹은 재개발 후 자기가 가진 집의 대지지분을 통해 추가 분담금 없이 받을 수 있는 평수를 의미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용적률의 의미

용적률이 높다는 것은, 일 건물에 좁은 집을 여러 개 밀집되어 짓거나 큰 면적의 집이 높게 쌓여 올렸다는 것을 뜻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용적률 정의

용적률은 건물이 차지하는 부지 면적에 대한 건물의 총 부피체적의 비율을 나타내는 지표입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

  • 카카오톡 PC버전
  • 임플란트 가격
  • 개인회생자 대출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