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중개수수료 계산, 부가세, 자동 계산기, 현금영수증, 절약방법 (부동산 복비)
십중팔구 주택분양보장 가입HUG서 사업 이행 혹은 분양대금 환급 중도금 이자는 보증대상 아냐계약 승계 아닌 이상 일부 부담 떠안아야 요즘에 경기가 정말 안 좋긴 한가 봐요. 저번에 저기 역 앞에서 공사하던 아파트 현장도 건설사가 어려워서인지 한동안 공사가 멈췄었거든요. 공사를 다시 하고 있긴 한데 예정된 날짜에 입주하는 건 아무래도 어렵지 않겠나 싶어요. 얼마 전 취재를 위해 방문한 공인중개사무소에서 이런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중개사가 말해 준 단지는 저도 눈여겨 보던 곳이라 더 놀랐는데요. 다행스럽게도 주택도시보증공사HUG의 주택분양보증에 가입됐던 사업장으로, 잠시 공사가 중단됐지만 최근 다시 공사를 재개했다고 합니다.
1주일에 1억 팝업 성지 성수동의 기막힌 임대료
팝업rsquo; 내려는 기업 몰려 부르는 게 값hellip; 2025년까지 예약 찬 곳도 지난달 말 서울 성동구 성수동2가 연무장길에 있는 코카콜라 팝업 스토어에 입장하려고 매장 앞 QR코드를 찍으니 대기 87팀, 예상 대기시간 87분이라는 안자신이 떴다. 인근 다른 팝업 스토어에도 대기 줄이 수십m씩 길게 늘어서 있었습니다. 고금리와 경기 침체 우려로 전국 주요 상권에서 상가 공실률이 오르는 가운데 서울 성수동 상권은 눈부시게 호황을 누리고 있습니다.
성수동 일대에 MZ 세대가 열광하는 팝업 스토어들이 줄지어 들어서면서 유동 인구가 늘고, 상가 임대료가 가파르게 오르고 있습니다. 성수동 일대 공인중개업소나 건물 외벽에는 팝업 스토어 문의, 팝업 렌트 같은 홍보물을 쉽게 찾을 수 있어요.
태영 890억 건설에 투입 등 일부 수용 선회 자구안 막판 조율
태영 건설 위기 금융당국, 오늘 오전 7시반 예정된 F4회의전까지 추가 자구안 요청 태영, 오너일가 추가 사재출연 고심 정부 법정관리 가능성도 대비 데드라인 넘긴 태영모임 7일 금융당국에 의하면 태영그룹은 워크아웃 다짐 시점11일을 나흘 앞둔 이날까지 채권단과 약속했던 4개 자구안을 이행하지 않았습니다. 앞서 이복현 금융감독원장이 4일 이번 주말까지 채권단이 납득할 수 있을 수준의 자구안을 내놔야 한다며 사실상 최후통첩을 날렸지만 마감 시한이 지나도록 태영그룹은 답을 내놓지 않았습니다.
채권단은 태영건설의 워크아웃 개시를 위한 조건으로 크게 4가지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여보, 양양에 세컨하우스 사자강원도에 부동산 훈풍 불까
정부가 지역 활력을 위한 방안으로 1주택자가 인구 감소지역에 주택 한 채를 더 구입해도 1주택자의 지위를 유지키로 하면서 수혜 지역에 대한 관심이 커진다. 전문가들은 관광·은퇴 수요가 있는 강원도 등이 수혜를 볼 것을 예상했다. 다만 시장 침체기로 즉각적인 반응은 제한적일 것으로 내다봤다. 지난 4일 정부가 이같은 내용의 2024년 경제정책 방향을 발표한 후 부동산 커뮤니티에는 해당 지역을 나누는 등 반응을 보였습니다.
특히 어느 지역이 수혜를 볼 수 있을지에 대한 의견 교환 등도 열심히 이뤄졌다. 전문가들은 관광과 은퇴 수요가 있는 지역을 중심으로 수혜를 볼 것으로 예상했다.
전셋값 10억 낮춰 갱신했어요혼돈의 부동산시장
매매시장 하락하는 반면 전세시장 상승세 일각서 계약갱신요구권 사용 없이 가격 낮춰 전세 맺기도 아파트 매매시장과 달리 전세시장이 상승세를 보입니다. 하지만 일각에서는 계약갱신요구권 사용 없이 가격을 낮춰 전세 거래를 맺기도 합니다. 업계에서는 임차인에게 목돈을 내주기보다. 가격을 일부 조정해 거래를 체결하는 경우 등으로 분석했다. 8일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에 의하면 2년 전 35억원에 전세 계약이 이뤄진 서울 서초구 반포동 반포자이 전용면적 165.0528층는 이달 25억원에 전세 계약 갱신이 이뤄졌다.
서울 서초구 잠원동 한강 전용 84.5310층는 이달 8억5000만원에 임대 거래 계약이 체결됐습니다. 이 아파트의 계약 갱신 전 전셋값은 11억5000만원이었다.
투데이부동산뉴스0726
자주 묻는 질문
1주일에 1억 팝업 성지 성수동의 기막힌
팝업 내려는 기업 몰려 부르는 게 값 2025년까지 예약 찬 곳도 지난달 말 서울 성동구 성수동2가 연무장길에 있는 코카콜라 팝업 스토어에 입장하려고 매장 앞 QR코드를 찍으니 대기 87팀, 예상 대기시간 87분이라는 안자신이 떴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태영 890억 건설에 투입 등 일부 수용 선회 자구안 막판
태영 건설 위기 금융당국, 오늘 오전 7시반 예정된 F4회의전까지 추가 자구안 요청 태영, 오너일가 추가 사재출연 고심 정부 법정관리 가능성도 대비 데드라인 넘긴 태영모임 7일 금융당국에 의하면 태영그룹은 워크아웃 다짐 시점11일을 나흘 앞둔 이날까지 채권단과 약속했던 4개 자구안을 이행하지 않았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여보 양양에 세컨하우스 사자강원도에 부동산 훈풍
정부가 지역 활력을 위한 방안으로 1주택자가 인구 감소지역에 주택 한 채를 더 구입해도 1주택자의 지위를 유지키로 하면서 수혜 지역에 대한 관심이 커진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