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담르엘 일반분양 가점제 1순위 제한과 청약요건 알아보기

청담르엘 일반분양 가점제 1순위 제한과 청약요건 알아보기

단군이래 최대의 재건축 사업, 말도 많고 탈도 많던 둔촌 주공이 둔촌 올림픽파크 포레온으로 돌아왔어요. 지난 11월 25일 재건축 단지 모집공고문이 올라와 많은 분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습니다. 앞으로 둔촌 주공은 오래된 모습을 벗어던지고, 대한민국에서 가장 대규모 재건축 단지로서 1만 2천 세대의 입주를 예정하고 있습니다. 2021년만하더라도 당첨만 되도 로또라는 의견이 퍼져 로또 분양으로 모든 이들의 기대를 부풀렸지만, 높은 금리, 하락하는 부동산 가격, 부엌뷰, 고분양가 등의 단점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수많은 논란을 잠식시킬 만큼의 입지, 상품성, 단지내 시설 등 뛰어난 장점을 지닌 단지임은 분명합니다. 이번 글을 통해 올림픽파크 포레온에 청약에 대한 구체적인 일정 및 정보들을 알아보겠습니다.


imgCaption0
국민주택 당첨자 선정 방식

국민주택 당첨자 선정 방식

공공분양의 일반공급의 경우, 당첨자 선정 방식은 아래 표와 같습니다. 40제곱미터 초과의 집의 경우 3년 이상 무주택 세대 구성원으로서 저축총액이 많은 순으로 당첨됩니다. 반면 40제곱미터 이하의 주택은 납입 횟수가 많은 자가 당첨됩니다.

납입 횟수나, 저축총액이 중요합니다. 보니 미성년자 때부터 청약통장에 가입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미성년자의 경우 만 17세부터 납입 횟수나 저축액을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월 최대 인정 저축금액은 10만 원입니다. 따라서, 만 17세부터 매월 10만 원씩 저축하시는 것이 국민주택의 일반분양 당첨 확률을 높이는 가장 효율적 인방 법입니다.

일반제시 1순위 청약 조건

서울 및 수도권에 거주하는 만 19살 이상의 세대주, 청약은행통장 2년 이상, 지역별 예치금 기준을 만족하신다면 일반제시 1순위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예치금은 분양 공고가 올라온 11월 25일까지 청약 통장으로 납입이 확인되어야 그 자격을 부여받을 수 있습니다. 경쟁 시에는 서울시 2년 이상 계속 거주자 분들에게 가장먼저 공급됩니다.

민간분양 당첨자 선정 방식가점제 vs추첨제

민간분양의 경우 지역에 따라, 가점제와 추첨제 비율이 다릅니다. 서울과 같은 투기과열지구는 85제곱미터약 34평 이하의 경우 100 가점제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현행 청약 가점제는 무주택 기간 15년 이상32점 부양가족 6명 이상35점 청약은행통장 가입 기간 15년 이상17점 등의 항목으로 총 84점 만점입니다. 서울과 같은 투기과열지구에서 전용 85제곱미터 초과 아파트는 50를 추첨제로 분양합니다.

이 추첨제 물량 중 75는 무주택자를 우선으로 하여 공급하며, 나머지 25는 무주택자와 처분조건부 1 주택자를 대상으로 추첨합니다.

지역별 예치금 기준

지역별 예치금은 자신이 살고 있는 지역을 기준으로, 해당하는 전용면적의 청약을 지원하기 위해 필요한 금액입니다.

예치금 표에 나오는 지역 기준은, 청약을 지원해주는 지역이 아닌 자신이 현재 거주하는 주소지 기준입니다. 또한, 예치금은 청약 ”모집공고일”이전에 청약통장에 해당하는 금액 이상이 있어야 하는데요. 청약공고 이후에 청약통장에 해당 금액을 넣어놓으면, 해당 공고에 1순위로 지원할 수 없습니다.

반드시, 청약 공고일 이전에 청약통장에 해당하는 금액 이상을 예치해두어야 합니다.

청약 요건 및 자격

최초 입주자모집공고일 현재 해당 주택건설지역 아니면 인근지역에 거주하는 자로서 민법에 따른 성년자만19살 이상와 아래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세대주인 미성년자주택청약시 성년자로 인정만 청약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단, 아래의 자녀 및 형제자매는 세대주인 미성년자와 같은 세대별 주민등록표등본에 등재되어 있어야 합니다.

인근지역의 범위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서울특별시, 인천광역시 및 경기도 지역(이하 ”수도권”이라 한다)2. 대전광역시, 세종특별자치시 및 충청남도3. 충청북도 4. 광주광역시 및 전라남도5. 전라북도6. 부산광역시, 울산광역시 및 경상남도8. 강원도

예를 들면, 검단신도시에서 분양합니다.

주택청약 1순위가 받는 가점 점수

1순위 청약자는 많기 때문에 가점을 통해 높은 차례대로 당첨자를 결정합니다. 수도권 보금자리지구는 안됩니다. 1 무주택 기간 미혼인 인원은 만 30세부터 시작됩니다. 30세 이전에 결혼을 했다면? 그때부터 기간이 산정됩니다. 2 부양가족수 부양가족수는 6명 이상이 되어야 최고 점수 35점을 받는다.

자주 묻는 질문

국민주택 당첨자 선정 방식

공공분양의 일반공급의 경우, 당첨자 선정 방식은 아래 표와 같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일반제시 1순위 청약 조건

서울 및 수도권에 거주하는 만 19살 이상의 세대주, 청약은행통장 2년 이상, 지역별 예치금 기준을 만족하신다면 일반제시 1순위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민간분양 당첨자 선정 방식가점제

민간분양의 경우 지역에 따라, 가점제와 추첨제 비율이 다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Leave a Comment

  • 카카오톡 PC버전
  • 임플란트 가격
  • 개인회생자 대출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