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전세임대주택 LH 사용할 주택을 직접 골라 신청하기

청년 전세임대주택 LH 사용할 주택을 직접 골라 신청하기

최저 주거취약계층이 현 생활권에서 안정적으로 거주할 수 있도록 입주자로 선정된 자가 지원기준 금액 범위 내에서 입주를 희망하는 주택을 물색하면 기존주택의 소유자와 서울주택도시공사, 한국토지주택공사가 전세합의를 체결하여 임대하는 주택을 말합니다.


imgCaption0
지원 가능한 전세 보증금

지원 가능한 전세 보증금

수도권과 광역시, 등등 지역에 따라 보증금 금액 조건이 달라집니다. 수도권

1인 12,000만 원 2인 15,000만 원 3인이상 2억 원 광역시

1인 9,500만 원 2인 12,000만 원 3인이상 15,000만 원 등등 다른 지역

1인 8,500만 원 2인 1억 원 3인이상 12,000만 원 지원 한도액이 초과하더라도 스스로가 추가 부담하고자 한다면 지원 한도액의 150 이내로 가능합니다.

임대료 산정 방식

지원받은 전세보증금의 연금리를 적용하여 12개월로 나눈 값으로 임대료를 산정하고 보증부 월세의 경우 일 년 치 금액을 추가 부담합니다. 예를 들면 100만 원 전세보증금 임대보증금 times 1.5연 divide 12개월 월 임대료 계산식 1순위 청년이 수도권에 전세 보증금 12,000만 원의 주택을 임차한 경우 12,000만 원 100만 원 times1.5 divide 12 148,750원 위 금액을 추가 납부하시면 됩니다.

LH 청년전세 지원 가능 주택

당첨자가 신청한 지역의 전용면적 60 이하 1인 가구 기준 전세 아니면 보증부 월세로 계약 가능한 주택입니다. 단독, 다가구, 연립주택, 아파트, 주거용 오피스텔 가능 합니다. 보증부 월세 전세임대주택의 경우 매월 지급하는 월세는 입주대상자가 직접 임대인에게 지급해야 하며 1년 치 월세에 해당하는 금액을 계약 시 기초 보증금 외에 추가 부담해야 합니다. 단, 수도권 60만 원, 광역시 45만 원, 등등 지역 40만 원 한도의 보증부 월세는 입주대상자가 원할 경우 3개월치 월세에 해당하는 금액만 입주자가 부담하고 9개월치 월세는 임차료 지급보증으로 대체 가능합니다.

주거용 오피스텔의 경우 바닥 난방이 되어야 합니다. 또 별도의 취사, 세면시설 및 화장실이 갖추고 있어야 합니다. 사실상 주거용으로 이용해야 합니다.

LH 전세임대주택 대상자는?

보통 청년층입니다. 대학생, 신혼부부, 다자녀 부부로 3명이 미성년 자녀가 있는 가구에 해당합니다. 다만 신청을 한다고 모든 분들께 해당 내용이 지원되는 것은 아니고, 우선적으로 제공하는 내용이 있습니다. 1순위 건설되는 지역 시, 구, 군의 거주자이어야 순위가 높습니다. 2순위 인접한 곳의 거주자이어야 순위가 높습니다. 만약 대학생 재학생일 경우 본인 대학소재 지역 등 3순위 1순위나 2순위에 해당하지 않지만 배점이 높거나 미성년 자녀가 3명일 경우 우선적으로 배정됩니다.

해당 전세임대주택 그리고 청약통장을 활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1순위는 청약 저축이 24회 이상 납부, 2순위는 6번 이상 납부 되어야 합니다. 그리고 저소득층이나 무주택자에게는 집주인 동의가 필수적입니다.

LH 청년 전세 임대 주택의 임대 기간

LH 청년 전세 임대주택의 임대기간은 2년입니다. 최초 임대 기간은 2년이며 2년 단위로 2회 재계약이 가능하여 최장 6년까지 가능합니다. 대학생, 취업 준비생 휴형으로 기원받은 경우 받은 기간만큼 재계약 횟수 및 기간이 차감됩니다. 대학생, 취업 중비생 휴형으로 이미 6년을 지원받은 기 계약장의 경우 재지원이 불가합니다.

3순위 조건

clubs 3순위 본인의 월평균 수익이 전년도 도시근로자 가구원수별 가구당 월평균 소득의 100이하이고 clubs 본인의 자산이 행복주택 청년의 자산기준 을 충족하는 청년 여기서 알아두셔야 할 점 청년의 가구는 본인과 부모를 말하며 1인가구는 20p, 2인가구는 10p 가산 금액임을 참고바랍니다. 그리고 1순위에 연관된 인원은 우선순위로 배정이며 2순위부터는 가구 소득 기준에 따라 지원된다는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LH 청년 전세임대주택을 정리하며

이번에는 청년들에게 유익한 임대주택에 에 대하여 알아봤습니다. 이번 공고는 지역 별로 수시모집 공고로 청년 임대주택을 생각하고 있었다면 해당 지역별 수시 공고를 잘 확인해서 신청하시면 되겠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지원 가능한 전세 보증금

수도권과 광역시, 등등 지역에 따라 보증금 금액 조건이 달라집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임대료 산정 방식

지원받은 전세보증금의 연금리를 적용하여 12개월로 나눈 값으로 임대료를 산정하고 보증부 월세의 경우 일 년 치 금액을 추가 부담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H 청년전세 지원 가능

당첨자가 신청한 지역의 전용면적 60 이하 1인 가구 기준 전세 아니면 보증부 월세로 계약 가능한 주택입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

  • 카카오톡 PC버전
  • 임플란트 가격
  • 개인회생자 대출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