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책책 주식 부자의 슈퍼 멘탈 (f 주식 시장의 심리, 멘탈 관리법, 투자 살아남기)

책책책 주식 부자의 슈퍼 멘탈 (f 주식 시장의 심리, 멘탈 관리법, 투자 살아남기)

처음부터 어려운 재무제표나 차트 보는 법을 배우기보다. 먼저 투자 마인드를 정립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투자마인드 정립에 있어 가장 좋은 방법은 독서인데요. 오늘은 주식 투자하기 전 이유없이 읽어야 하는 좋은 책 몇 권을 추천해 드립니다. 주식투자를 처음 접하는 사람들도 쉽게 읽을 수 있는 가치투자에 대하여 서술한 책입니다. 많은 애널리스트, 투자자들이 꼽는 투자 고전 책인데요. 저평가된 좋은 주식 찾는 법, 주가 하락 시 대응 전략, 매수 타이밍, 변동성 큰 시장에서 자신있는 투자 마인드 등을 책에서 소개합니다.


워런 버핏 바이블 워런 버핏
워런 버핏 바이블 워런 버핏

워런 버핏 바이블 워런 버핏

워런 버핏 바이블은 20217년까지의 워런 버핏의 주주 서한과 직접 말한 주총 답변을 엮어 건전한 투자와 경영의 원칙을 체계적으로 정리한 책입니다. 수 년에 걸쳐 버핏이 버크셔 주주총회에서 주주들과 나눈 질의응답 중 100개를 골라 소개하였습니다. 주주 서한만으로는 풀리지 않던 궁금증을 시원하게 해소해 주는 책입니다. 또한, 2017년까지 약 30년간 주주 서한의 핵심 내용을 담아 꾸쭌히 진화하는 버핏의 현재 모습을 가장 올바르게 알 수 있는 책으로 평가됩니다.

워런 버핏 바이블 2021은 워런 버핏 바이블의 두 차례 시리즈로써 20172021년 워런 버핏 친필 주주 서한과 버크셔 해서웨이 주주총회 육성 답변을 정리하고 해설하였습니다.

모두가 NO라고 할 때 YES 해라
모두가 NO라고 할 때 YES 해라

모두가 NO라고 할 때 YES 해라

이건 뭐 누구나 잘 알고 있지만 그야말로 하는 인원은 없는 전략이 아닐까. 주식시장에 비관론이 팽배할 때, 주식보다는 현금 보유량이 늘고, 신용잔고가 급증할 때가 매수 타이밍이라는 것입니다. 또 단주 공매도 비율이 올라갈 때, 즉 기관투자자가 아닌 개인이 공매도에 몰릴 때가 시장을 비관할 때이고 매수 타이밍이라는 얘기. 이 외에도 여러 지표를 소개하는데, 다우산업지수의 배당수익률이 높아질 때, 또 하나는 금리와 채권시장의 추세 방향을 참고하라는 것입니다.

배당수익률이 높다는 건 실적이 좋다는 것이고, 시차가 있긴 하지만 역사적으로 채권시장이 상승한 후에 주식시장이 상승하지 않은 경우는 드물었다는 점을 지적합니다. 좋은 종목 고르는 방법, 7가지 척도 어느 정도 시장 지표를 읽을 줄 알게 된다면, 다음은 종목을 고를 차례다. 7가지 척도에 따라 종목을 골라야 한다고 주장합니다.

위대한 기업에 투자하라 필립 피셔
위대한 기업에 투자하라 필립 피셔

위대한 기업에 투자하라 필립 피셔

이 책의 저자 필립 피셔는 벤저민 그레이엄과 함께 현재적인 투자이론을 개척한 인물입니다. 1950년대에 처음으로 성장주라는 개념을 소개하여 월스트리트의 투자 흐름을 완전히 바꾸어 놓았다고 일컬어집니다. 필립 피셔는 투자자가 주식을 매수해야 할 기업은 군계일학의 능력을 갖춘 최고 경영진이 이끌어가는 회사라야 한다라고 합니다. 이 책에서 위대한 기업이 가져야 할 덕목으로 최고 경영진의 장기적인 안목과 진실성, 깜짝 놀랄만한 연구개발 역량, 뛰어난 영업조직, 돋보이는 노사 관계 등 15가지 포인트를 이야기하고, 투자자들이 저지르지 말아야 할 잘못 10가지에 대해서도 소개합니다.

돈, 뜨겁게 사랑하고 차갑게 다루어라 앙드레 코스탈로니앙드레 코스톨라니 최후의 역작으로 증권 거래와 투자심리에 중요한 변수인 투자의 근본적인 비밀과 기술 등을 안내한 돈 관리 지침서입니다.

현명한 투자자 벤저민 그레이엄

이 책은 워런 버핏이 지금까지 나온 투자서 중 단연 최고라고 고민하는 책입니다. 라고 극찬한 투자서의 고전입니다. 벤저민 그레이엄은 가치투자의 아버지로 불리는데요. 건전한 투자 계획을 수립하고 실행할 수 있도록 설명하는 책입니다. 그래서 주로 투자 원칙과 투자 태도를 다루고 있습니다. 처음 읽기에는 다소 어려울 수 있지만 주식에 투자하려는 사람이라면 꼭 읽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이렇게 총 7가지 책을 소개해드렸습니다.

모두 저명한 책들이라 들어보셨을 텐데요. 모두가 추천하는 데에는 이유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주식투자에 있어 책은 많이 읽을수록 좋습니다. 추천해 드린 책 외에도 본인과 맞다. 싶은 책들을 계속해서 읽는 것이 중요합니다. 책을 통해 주식 투자의 대가들을 만나보며 본인에게 맞는 투자 원칙을 세워 보는 게 어떨까요? 지금까지 주식 공부 방법 2번째인 주식투자 대가들의 책 읽기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워런 버핏 바이블 워런

워런 버핏 바이블은 20217년까지의 워런 버핏의 주주 서한과 직접 말한 주총 답변을 엮어 건전한 투자와 경영의 원칙을 체계적으로 정리한 책입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모두가 NO라고 할 때 YES

이건 뭐 누구나 잘 알고 있지만 그야말로 하는 인원은 없는 전략이 아닐까.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위대한 기업에 투자하라 필립

이 책의 저자 필립 피셔는 벤저민 그레이엄과 함께 현재적인 투자이론을 개척한 인물입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Leave a Comment

  • 카카오톡 PC버전
  • 임플란트 가격
  • 개인회생자 대출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