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 호계온천지구 재개발 분양정보 및 투자분석

안양 호계온천지구 재개발 분양정보 및 투자분석

오늘 알아볼 주택은평촌 센텀퍼트스로 안양시에 들어서는 대단지 아파트 단지로 구성될 예정입니다. 안양 덕현지구 재개발 신축사업으로 진행되는 건설 매물로, 포레스트 파크와 라운지 파크 등 조경 콘셉트를 잘 갖춰 건설하는 주택이 될 예정입니다. 삶에 힐링을 주는 고예절 공간으로 꾸며져 특히 녹지의 비중을 중요하게 생각하시는 분들에게 높은 메리트를 줄것으로 예상되는데요, 각종 미래가치로 인해 앞으로의 가치 상승 역시 기대해볼 만한 매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평촌 센텀퍼스트는 2023년 11월 입주 예정으로 입주 시기가 비교적 빠른 데다가, 계약금의 10와 중도금1회 10 납부 후 잔금 80 특례보금자리론가능 일부평형적용 으로 주할 수 있는 자금 부담이 덜한 후 분양 단지이기 때문에 관심있는 분들의 금전적 부담을 보다. 줄일 수 있고, 동탄인덕원선 호계사거리역이 2027년에 개통추진중 이기 때문에 앞으로의 대중대중교통 호재역시 기대해볼 만한 단지라고 할 수 있습니다.


경남 미분양 아파트
경남 미분양 아파트


경남 미분양 아파트

경남 지역은 12월에 약 5백여 세대 조금 넘게 미분양 세대수가 증가했습니다. 대부분은 사천시에서 미분양이 발생했습니다. 해당 단지는 e편한세상 삼천포 오션프라임으로써 353세대가 미분양되었습니다.

다만, 창원의 미분양 세대수 증가가 좀 의외였는데요. 지금까지 창원의 아파트 분양 결과는 두 자리수의 경쟁률을 기록할만큼 좋았기 때문에 청약 미달된 단지가 없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미분양 물량이 증가해서 찾아보게 되었는데요. 최근에 창원에서 미분양 세대수가 나온 곳은 ”창원 롯데캐슬 하버팰리스”로 마산회원구 양덕동에 분양한 재개발 단지입니다.

분양 당시 평균 청약경쟁률이 20.05 대 1이었다는 점을 감안하면 뜻밖이 아닐 수 없네요. 지금은 완판되었다고 해도 안심할 수 없을 것 같습니다.

비산 삼호 뉴타운 재건축 2,743세대 25년 예상

종합 운동장 쪽 재개발 재건축 사업으로는 대장주라고 얘기되고 있는 재건축 사업입니다. 다만, 초기에 상가 쪽 이해관계와 여타 여러 문제로 초기 계획보다. 2년 인접하게 늦어져서 조합원 분담금이 많이 올라갈 듯하고 이에 따라 일반 분양가가 높아질 것 같아 이 부분 어떠한 식으로 분양가가 형성되는지 지켜보아야 할 것 같습니다. 그러나, 기존에도 워낙 큰 단지였고, 아파트 간 거리도 충분한 단지를 일괄에 재건축을 하는 거라 여러모로 대장 소리를 들을만합니다.

또 월판선, GTX 등 역이 생길 때마다. 바로바로 시세에 플러스가 될 거라고 예상이 되어 이 부분 투자로써는 괜찮아 보입니다. 다만 위에 언급했듯이 일분가가 어떠한 식으로 형성이 되느냐에 따라 대성공 여부가 결정될 것 같습니다.

시도별로 어느 지역이 얼마나 미분양 아파트 물량 변화가 있었는지 확인해보겠습니다. 도시별로 유의미한 수준의 미분양 증가를 보인 곳만 표기해봤습니다. 세종과 제주를 제외하고는 전국적으로 미분양 세대수가 증가한 모습입니다. 합산했을때는 약 1만여 세대의 미분양 물량이 증가했는데, 대부분의 지방에 포함됩니다. 가장 큰 증가폭을 보인 곳은 의외로 대구가 아닌 충남으로 3,463 가구가 증가했고, 대구 미분양은 1,745세대가 증가했습니다.

그 뒤를 이어 대전이 의외로 미분양 물량 증가폭이 큰 편입니다. 이제 지역별로 각각 미분양 아파트 현황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경기도 평촌 센텀퍼스트 미분양 아파트, 모델하우스 선착순 분양
경기도 평촌 센텀퍼스트 미분양 아파트, 모델하우스 선착순 분양

경기도 평촌 센텀퍼스트 미분양 아파트, 모델하우스 선착순 분양

경기도 안양시 덕현지구 주택재개발정비사업조합이 실행하는 후분양 아파트 평촌 센텀퍼스트가 미분양 잔여세대를 선착순 분양 중입니다. 단지는 2027년 개통을 추진 중인 동탄인덕원선 호계사거리역가칭이 가깝고,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평촌IC와 1번국도, 47번국도 등이 인접해 있어 서울 및 수도권, 지방으로 이동이 용이합니다.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호계동에 공급하는 평촌 센텀퍼스트는 지하 3층지상 38층 23개동 총 2,886가구 규모로 전용면적 3699로 구성되며, 이 중 1,228가구를 일반분양 중입니다.

입주는 올해 11월 예정입니다. 계약조건은 1차 계약금 1000만원, 2차 계약금은 총 분양가의 10 중 1차 계약금1000만원을 제외한 금액이며, 중도금은 총 분양가의 10이고 잔금이 80다. 분양가 10 할인 혜택과 발코니 확장 및 천장형 시스템에어컨 무상제공 혜택이 제공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