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분양권 전매제한 양도소득세 (ft 입주권과 다른점)

아파트 분양권 전매제한 양도소득세 (ft 입주권과 다른점)

지역별 입주 예정 아파트 단지아파트 분양권의 오늘 자 네이버 부동산 매물 시세 분석 및 정기 비교를 통해 신축 아파트 입주 및 투자를 위한 최적의 진입 타이밍 발굴을 목적으로 하는 콘텐츠입니다. 안 그래도 입주 예정 아파트분양권의 경우 특성상 입주 시기에 맞춰 한 번에 매매 및 전세 매물 출현으로 가격이 출렁이고 인근 단지까지도 영향을 주는 경우가 많은데, 특히 최근 시기 같은 고금리 및 부동산 시장 침체 상황에서는 그 정도가 더 클 것으로 보입니다.

다들 경기 북쪽 지역 신축 살러 or 사러 가 보실까요? 경기도의 경우 지리적 특성상 경기 남부와 경기 북부를 나누어서 게시물 했습니다.


분양사무실 접수 및 계약서수령
분양사무실 접수 및 계약서수령

분양사무실 접수 및 계약서수령

공급계약서에 계약자 변경을 위해 명의변경 접수 일정을 확인하여 분양사무공간에 방문하여야 합니다. 분양권 매매는 계약서가 매수자 이름으로 새로 출력되는 것이 아니고 계약서 뒷면에 권리의무승계란을 작성하여 최초계약에서 전매가 몇 번 이뤄졌는지 남기는 작업입니다. 매도자는 반드시 자신이 방문하여야 하며 매수인은 대리인방문이 가능합니다. 공통구비서류에는 공급계약서, 매매계약서, 부동산거래계약신고필증, 중도금대출 채무승계 동의서가 있어야 하며 계약 시 발코니와 유상옵션 계약서 및 확약서 등이 있었다면 모두 가져가야 합니다.

매도자 구비서류로는 매도용 인감증명서, 인감도장, 주민등록등본, 신분증이 필요하며 매수자는 매도자와 똑같으나 인감증명서는 일반으로 가져가면 됩니다. 매수인이 대리로 방문하여 명의이전을 할 경우 대리인 필요서류로는 위임장, 대리인신분증, 매수자 인감증명서 추가 1부가 추가됩니다.

창원 입주물량 및 미분양 아파트
창원 입주물량 및 미분양 아파트

창원 입주물량 및 미분양 아파트

분양권을 갖고 계신분이라면 입주에 견주는 것이 좋을거 같습니다. 그리고 매수를 기다리시는 분들이라면 입주시점에 급매 아니면 바로 옆단지 기 신축의 갈아타는 시점의 급매를 노리시는것도 좋을거 같네요 늘 과공급일때 기존분양권의 급매와 바로 주변 기존대장의 갈아타기 수요로 나오는 급매를 잡는 기회가 온다는것을 알아두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다음은 미분양 현황을 한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창원의 미분양세대는 1월을 기점으로 약 절반가까이서 줄어든 상태입니다.

미분양 아파트 정보는 네이버부동산에 나오지 않아서 찾아보니 창원 무동 동원로얄듀크와 가포안단테 미분양 잔여세대가 남아있는 상황입니다. 인기없는 위치의 아파트 같네요. 창원의 경우 현재 올해까지 입주물량이 많지 않기 때문에 미분양은 거의 없다고 봐야 할 것같습니다.

분양권 전매제한 확인

그럼 해당 분양권이 전매 가능한지 확인할 수 있는 방법도 있을가요? 네, 있습니다. 1.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 접속합니다. 2. 청양소통방 분양권 정보전매제한등 에 들어갑니다. 3. 해당단지 검색 후 확인 해당단지를 검색하면 전매제한 여부 확인이 바로 가능합니다. 단, 전매제한 기간은 입주자 모집공고시 사업주체건설시행사가 등록한 정보를 기준으로 정해져서 그 사이에 혹시 법이 바뀔 수도 있으니 참고용으로만 활용하시면 됩니다.

코로나19와 유동성 장세, 흐름을 타다

코로나19는 세상에 커다란 아픔을 남겼지만 투자자들에게는 기회의 장이었습니다. 호사다마라고 할까요. 사실 저는 코인 투자를 하고 있었고, 아무 준비 없이 당첨된 청약은 저에게 코인 투자 실패를 안겨줬습니다. 2019년 당첨 당시 하락장에도 불구하고 어느 정도의 방어를 하던 비트코인 투자금이, 청약 당첨과 한 번에 대출을 위해 은행에 다니던 2주의 시간 동안 무려 10토막이 났습니다. 600만원이던 투자금이 60만원이 되었습니다.

네 10토막. 600만원이 60만원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코로나19에 따라 시중에 돈이 엄청나게 풀리게 되었고, 투자시장은 활황기를 맞았습니다. 60만원이던 투자금이 어느새 200만원이 되었고, 인생 코인을 만나 그 200만원은 1년 반만에 1억 5천만원이 되었습니다.

신축 아파트 매매 전세 동향

진주의 주요 동네의 신축아파트 거래 된 가격을 한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좌동, 충무공동, 초전동, 평거동 순입니다. 먼제 가좌동 센트럴웰가입니다. 전고점 6억이고 최근 4.75에 거래되었습니다. 현재 호가는 최저층 빼고 4.7부터 시작합니다. 호가와 거래가의 차이는 현재 없는거 같습니다. 다음으로 충무공동 대방노블랜드더캐슬은 전고점은 8억이고 최근 6.9에 거래가 되었고 호가는 6억선입니다.

초전동 힐스테이트 최근 거래가 4.57 그리고 호가는 4.2부터 시작합니다. 세군대 모두 현재 요금에서 상당한 거래가 이뤄지는거 같습니다. 평거동의 경우는 거래가 많지는 않습니다. 한달에 1건정도 거래가 되는 듯하고 최근 4.6에 거래되었으나 호가는 저층 제외 5억부터 시작합니다. 학원가의 파원가요. 전세가격도 오르고 있다고 해서 한번 봤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분양사무실 접수 및

공급계약서에 계약자 변경을 위해 명의변경 접수 일정을 확인하여 분양사무공간에 방문하여야 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창원 입주물량 및 미분양

분양권을 갖고 계신분이라면 입주에 견주는 것이 좋을거 같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분양권 전매제한 확인

그럼 해당 분양권이 전매 가능한지 확인할 수 있는 방법도 있을가요? 네, 있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Leave a Comment

  • 카카오톡 PC버전
  • 임플란트 가격
  • 개인회생자 대출상품